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세종시 아파트

세종시 새뜸마을, 알아보기

세종시 새뜸마을, 알아보기

 

건축 : 2019년

세대수 : 386

 

여기는 새뜸마을 7단지에요

투모로우 시티라고 곳이고요

 

세종시 새뜸마을이라고 해도 각각 아파트의 매이커가 달라요ㅎ

IPART 푸르지오 시티 등등 다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세요ㅎㅎ

 

 

 

세종시에 많은 아파트들 중에 첫마을과 가까운 그리고 상권이 활성화된

새뜸마을이에요ㅎ

 

새뜸동이 아닌 새롬동에 있고요ㅎ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각종 교육시설이 있는 세종시 아파트에요ㅎ

 

지어진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다들 비슷한 구조로 되어 있다고 보시면 되시는데요ㅎ

 

 

 

1층에는 뛰어 놀수도 있고, 자동차와는 완전 분리된

인도가 있어요ㅎ

 

주차는 당연히 편하고요ㅎ

 

 

 

주차하기 너무 편하고요

밝고 좋네요

 

확실히 세종 아파트는 거의 새 아파트라고 보시면 되시니ㅎ

 

그중에 새뜸마을 의 경우는 다 새 아파트라 보시면 됩니다ㅎㅎ

 

매이커마다 조금은 차이가 있겠지만

그래도 다 비슷합니다ㅎㅎㅎ

 

 

 

24층 창에서 본 사진인데요

 

세종시 거의 대부부은 저렇게 교차로 로타리가 있어요ㅎ

써클이라서 서로 양보하며 운전해야 해요

 

 

그리고ㅜㅜ

 

가장 아쉬운 부분이자 안전한 부분은

20킬로 제한이 많다는 것이에요

 

자전거로 이동하거나 대중교통 이용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ㅎ

 

타 도시에 비해 길이 너무 잘되어 있고

차도 그리 많지 않은 편이라 길은 그리 막히지는 않아요ㅎ

 

상가도 근처에 있고요

교육시설이 대부분이라

 

유흥주점이나 유흥이 근접해 있지 않아 좋네요ㅎ

 

 

첫마을 주변에는 유흥이나 술집이 있지만

여기 새뜸마을 주변에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