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세종시 생활정보

세종시 고등학교, 새롬고등학교 둘러보기

새롬고등학교 둘러보기

 

 

세종시에는 많은 고등학교가 있어요

해밀고, 두루고, 고운고, 양지고, 중촌고, 다정고, 세종대성고 등등 많아요

 

그중에

 

세종시 고등학교 중에 새롬동에 있는 새롬고등학교에요

새뜸마을 단지로 쌓여 있다는게 함정이기는 한데요ㅎ

새롬고등학교를 둘러 볼께요ㅎ

 


ㅁ새롬고등학교


 

새롬고등학교는

 

개교일 : 2017년 3월 1일에 개교했네요 (삼일절에 개교? )

학생수는 약 : 800명

교원수 약 : 70명

위치 : 세종특별자치시 새롬서로 68

 

자랑스런 한꿈

아르다운 품격

가치로운 진리 의 교훈을 가지고 있습니다ㅎㅎ

 

 

ㅇ둘러보기

 

새롬고등학교는 운동장은 아직 흙인 운동장이에요

적절한 크기의 운동장의 크기고요

 

 

 

교직원 주차장이 많이 넓은 편이에요

지하주차장이나 이외 주차 시설은 없고요

 

 

 

 

앉아서 쉴 공간도 있고요

걸으며 쉴만한 공간이 잘 많이 마련되어 있어요

 

지상 주차시설 외에는 나무들과 중간중간 벤치가 있어서

편히 쉬면서, 야외에서 수업을 해도 될 정도로

넓고 벤치가 많이 마련 되어 있어요ㅎ

 

 

 

 

ㅇ새롬고등학교 층별 안내

 

새롬고등학교는 총 5층 건물이에요

1층 2층 에는 도서실 독도전시관 시청각실 등

수업에 필요한 도구들이나

여러가지 시설이 있어요

 

 

 

 

2층부터는 1학년 들이 사용하는 교실이 있네요ㅎ

3층에는 다목적 강당으로 이어는 통로가 있고요

화장실은 양옆에 마련되어 있어서

 

혼잡하지는 않을 것 같네요ㅎ

 

 

 

3층에는 자습실도 많이 마련되어 있어서

좋네요ㅎ

 

 

4층 5층에는 2학년 3학년 교실이 있고요

 

 

 

신기한 것은 계단을 오르시면ㅎㅎ

이렇게 편한 슬리퍼로 갈아 신고 학교에 들어가게

사물함이 마련되어 있다는 것이에요

 

정확히 말하자면, 신발장이죠ㅎ

 

 

 

 

학교를 등교 -> 신발장에서 신발 -> 슬리퍼

이런 절차로 학교를 등교 / 하교 하겠네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