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세종시 생활정보

세종시 초등학교, 새뜸초등학교 와 새롬유치원 둘러보기

세종시 초등학교, 새뜸초등학교 둘러보기

 

 

새뜸초등학교와 새롬유치원은 큰 규모로

공원가 붙어 있어서

뛰어 놀 공간이 충분학교

 

주변에는 학원가 교육시설과

새롬동 행정복지센터가 있어서

여러가지 행정업무에 편한 곳에 위치해 있네요ㅎ

 


ㅁ새뜸초등학교


개교일 : 2017년 03월 01월 (새롬초등학교, 새롬고등학교 같은 날짜)

학생수 약 : 500명

교원수 약 : 30명

044-999-7400

 

 

세종의 새롬동에 있는 학교들은 다 설립일자가 같네요

삼일절이라ㅜㅋ

쉬는 날이 거의 없겠네요ㅎ

개교 기념일의 학생들의 희망이 없네요 

 

요즘은 거의 맞벌이를 하다보니

오히려 쉬는 날이 없는게 나을 수도 있겠네요

 

 

 

 

새뜸초등학교 그리고 새롬유치원은

건물이 엄청 큰 편입니다!

 

둘러보면요

1층에는 주차 시설이 있고요

 

 

 

 

운동장은 흙 운동장이네요

흙 운동장도  좋지만, 조만간 잔디로 바뀌지 않을 까요?

아이들이 뛰어 놀기 좋은 크기의 운동장이에요ㅎ

 

 

 

 

요즘은 워낙 실내 강당이나 체육시설이 잘 되어 있다보니ㅎ

건물은 다 이어져 있어요

 

 

 


ㅁ새롬유치원


새롬유치원과는 개별 건물처럼 보이게

벽의 외벽이 달라요

잘구분되어 있어요

 

 

 

 

문이 따로 관리되어 있다고 보시면 되는데

요즘은 체온체크를 하니ㅎ

새뜸초등학교와 통합으로 같이 될꺼에요ㅎ

 

 

 

너무 좋은 시설에

위치와 공간 너무 좋네요ㅎ